대만 4박 5일 여행 코스 추천! 이대로 가면 실패는 없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여유 있는 대만 여행 코스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여행은 그 지역의 특색 있는 음식과 주요 명소가 되겠죠.

그런 것들을 위주로 한번 짜보겠습니다!

1일차, 타이페이

1일차 타이페이

대만 여행은 타이페이에서 시작합니다.

비행기로 도착한 후, MRT를 이용해 호텔로 이동합니다. 호텔 체크인 후, MRT를 타고 타이페이 101로 이동해 대만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101층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환상적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시먼딩으로 이동해 젊은이들의 패션과 문화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립기념관을 방문하여 대만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장소타이페이 101시먼딩국립기념관
음식점딘타이펑아종면선Silks Palace
신예 101Modern Toilet Restaurant텐샹로우

야시장스린 야시장

타이페이 101
1. 전망대 방문: 타이페이 101은 대만에서 가장 높은 건물로, 89층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타이페이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환상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쇼핑: 타이페이 101은 세계적인 브랜드의 매장들이 모여 있는 고급 쇼핑몰로도 유명합니다. 쇼핑을 즐기면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 보세요.

시먼딩
1. 거리 예술 감상: 시먼딩은 대만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로, 거리 예술가들의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2. 야시장 체험: 시먼딩에는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는 야시장이 있습니다. 대만의 전통 음식을 맛보고 현지의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국립기념관
1. 공연 관람: 국립기념관은 대만의 전통 공연을 주최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전통음악 및 무용 공연을 즐겨보세요.
딘타이펑(Din Tai Fung) : 세계적으로 유명한 딤섬 레스토랑, 샤오롱바오가 가장 인기

신예(Shin Yeh 101) : 타이페이 101 85층에 위치, 대만 전통 요리를 즐기며 도시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음

아종면선(Ay-Chung Flour-Rice Noodle) :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국수집, 두부와 새우를 넣은 국수가 인기

Modern Toilet Restaurant : 테마는 화장실, 화장실 관련 용품으로 제공 됨. 독특한 경험을 원한다면 추천

Silks Palace : 국립기념관 바로 옆, 대만 요리의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메뉴 제공

텐샹로우(Tien Hsiang Lo) : 국립기념관에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 고급 중식 요리

Shilin Night Market (士林夜市) :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야시장 중 하나

2일차, 타이페이

2일차 타이페이

대만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인 타이페이 동물원과 마오콩 차밭은 대만을 방문한 여행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타이페이 동물원은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동물원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특히 판다, 코알라, 펭귄 등의 동물들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마오콩 차밭은 대만에서 유명한 차 재배 지역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는 차밭 투어와 차 시음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차밭 투어는 차밭을 직접 걸어다니며 차의 재배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를 통해 차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차 시음은 차밭에서 직접 수확한 차를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특히 마오콩은 고산차로 유명하므로, 꼭 시음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마오콩 차밭을 종점으로 가야하는데, 마오콩 곤돌라를 이용하시면 동물원의 원숭이를 멀리서 구경할 수도 있고, 우거지고 거창한 마오콩 숲을 보면서 힐링도 되니까 꼭 마오콩 곤돌라를 이용해보세요!

장소마오콩
음식점용문객잔
소목옥차방

야시장라오허제 야시장

타이페이 동물원
1. 동물먹이주기 체험: 타이페이 동물원에서는 일정 시간에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을 제공합니다. 이는 동물들의 식습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동물 관찰 체험: 동물원 내에는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이 있습니다. 특히 판다, 코알라, 펭귄 등의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마오콩 차밭
1. 차밭 투어: 마오콩 차밭에서는 차밭을 직접 걸어다니며 차의 재배 과정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차 시음: 차밭에서 직접 수확한 차를 시음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마오콩은 고산차로 유명하므로, 꼭 시음해 보세요.
용문객잔(롱먼커제) : 뷰가 예술인 테라스에서 아시아 요리들을 즐길 수 있음

소목옥차방(시아무우차팡) : 뷰가 예술인 테라스에서 차를 즐길 수 있음

타이페이 동물원 : 대만에서 가장 큰 동물원이며, 여러 종의 동물들을 가까이서 관찰 할 수 있음

마오콩 차밭 : 마오콩 차밭은 대만에 왔으면 꼭 가야할 곳 중 하나, 선물용으로 차를 살 수도 있고 테라스에서 차를 즐길 수도 있음

마오콩 곤돌라 : 개인적으로 곤돌라를 탄 기억이 가장 기억에 남았음. 처음엔 좀 무서울 수 있지만 좀 지나다보면 케이블카 밑에 엄청나게 펼쳐진 나무와 숲들을 볼 수 있어서 힐링이 되었음. 30분은 가야 종점인데 마지막 5분은 지루할 수도 있음

라오허제 야시장 : 스린 야시장보다는 작아도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들도 많음. 라오허제 야시장은 타이페이 지하철 MRT 송산 (Songshan)역에서 하차한 후 5번 출구로 나와 5분정도 걸어가면 만날 수 있는 곳

3일차, 타이중

3일차 타이중

타이중은 대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는 자연과 문화를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중에 도착하면 먼저 타이중 과학박물관을 방문해보세요. 공룡 전시관, 천문학 전시관 등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대만에서 가장 큰 과학 박물관 중 하나로, 대만의 자연과 과학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박물관 방문 후엔, 타이중 문화창조산업단지를 방문해보세요. 예술 작품 전시와 쇼핑, 카페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점심 후에는 타이중 공원을 산책하며 휴식을 취하세요. 공원 안의 호수에서 보트를 탈 수도 있습니다. 이곳은 대만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원 중 하나입니다.

이동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전거를 빌려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장소타이중 과학박물관타이중 문화창조산업단지
음식점화티엔시쉬(花甜囍室)타이중육원

야시장펑지아 야시장
* 특별한 체험 *

타이중 공원: 타이중 공원에서는 크루즈나 보트 투어를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으며, 호수 주변에서는 보트 대여 업체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타이중 과학박물관 : 공룡 전시관, 천문학 전시관 등 다양한 전시를 즐길 수 있음

타이중 문화창조산업단지 : 예술 작품 전시와 쇼핑, 카페 등을 즐길 수 있음

화티엔시쉬(花甜囍室) : 대만 타이중에서 유명한 과일 디저트 가게. 현지인들에게도 굉장한 인기

타이중로우위엔(타이중육원) : 현지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맛집. 돼지고기 국수, 육원, 완탕 3가지 메뉴

펑지아 야시장 : 대만에서 가장 큰 야시장 중 하나

4일차, 지우펀

4일차 지우펀

먼저 지우펀 올드 스트리트를 방문해보세요. 이곳에서는 전통적인 건물들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상점들이 있어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우펀 올드 스트리트를 둘러보신 후, 아메이 찻집(아메이 차루)에서 대만의 전통 차를 맛보세요. 이곳은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점심 후에는 진과스를 방문해보세요. 이 곳은 옛 금광 지역으로 황금 박물관 등 금에 관련된 전시물이 많습니다.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 황금빛이 난다는 인양하이를 방문해보세요.

저녁에는 지우펀 야시장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세요. 특히, ‘아홍 미역국’에서 판매하는 미역국은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식사 후에는 ‘지우펀 전망대’에서 지우펀의 야경을 감상하세요. 이곳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정말로 환상적입니다.

장소올드 스트리트진과스
음식점지우펜씽첸진구안칸팅(九份星塵景觀餐廳)광공식당(礦工食堂)
츠홍쑤시(慈鴻素食)

전망대지우펀 전망대
지우펀 올드 스트리트 : 전통적인 건물 감상, 다양한 상점 쇼핑을 할 수 있음

아메이 찻집(아메이 차루) : 대만의 전통 차 맛보기,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티브로 유명

진과스 : 옛 금광 지역으로 황금 박물관 등 금에 관련된 전시물이 많음.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 황금빛이 난다는 인양하이를 방문해도 좋음

지우펜씽첸진구안칸팅(九份星塵景觀餐廳) : 전망 좋은 레스토랑, 치킨, 돼지고기 등으로 만든 음식을 즐길 수 있음

츠홍쑤시(慈鴻素食) : 비건 채식 식당, 채식 스테이크와 여러가지 채식으로 이루어진 음식을 즐길 수 있음

광공식당(礦工食堂) : 도시락 집, 김치와 미역, 두부멸치조림, 돼지갈비등 같이 즐길 수 있음

지우펀 전망대 : 밤에 간다면 홍등으로 가득한 야경을 볼 수 있음

5일차, 타이페이

5일차 타이페이

대만 마지막일은 타이페이로 다시 돌아옵니다.

마지막날은 자기가 꼭 가보고 싶었던 곳을 꼽아서 탐방합니다. 그리고 다다오청을 들러 역사적인 건물들, 전통 차 등을 시음하면서 골목길을 걸어다니면서 탐방합니다.

남은 시간 동안 자유롭게 탐방하고,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공항에서 대만의 음식을 마지막으로 즐기며 여행을 마무리하실 수 있습니다.

* 간략 정리 *

1일차, 타이페이
A. 비행기로 도착 후, MRT를 이용해 호텔로 이동
B. 타이페이 101 감상
C. 시먼딩 체험
D. 국립기념관 방문

2일차, 타이페이
A. MRT와 버스를 이용하여 동물원 방문
B. 마오콩 차밭 감상 및 차 맛보기

3일차, 타이중
A. 기차를 타고 타이중으로 이동
B. 자연 풍경 감상
C. 국립자연과학박물관 방문
D. 대만 야식 체험

4일차, 지우펀
A. 기차로 지우펀 이동
B. 천왕산에서 풍경 감상
C. 지우펀 올드 스트리트에서 문화와 역사 체험
D. 진과스에 들러서 관광명소 감상
E. 야경 감상

5일차, 타이페이
A. 기차로 다시 타이페이로 돌아오기
B. 자유롭게 타이페이 구석구석 탐방
C. 다다오청 들러서 역사적인 건물 탐방
D. MRT를 이용하여 공항으로 이동
E. 공항에서 대만 음식 즐기며 여행 마무리

여행 팁은 여행지를 고른 후, 구글맵으로 주변 평점이 좋은 음식점이나 관광객들이 모르는 여행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숨겨진 장소들을 찾는 것도 뜻 깊은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