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모두가 알아야 할 쓸모없지만 유익한 지식 Part 3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모두가 알아야 할 쓸모없지만 유익한 지식 5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저번 포스트에 이어 Part 3를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쓸모없지만 쓸모있는 지식들!

자, 이제 알아볼까요?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


Taumatawhakatangihangaoauauotameteaturipukakapikimaungahoronukupokaiwhenuakitanatahu 타우마타와카탕이항아코아우아우오타마테아투리푸카카피키마웅아호로누쿠포카이웨누아키타나타후

뉴질랜드에 있는 한 언덕의 이름이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이라는 사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언덕의 이름은 Taumatawhakatangihangaoauauotameteaturipukakapikimaungahoronukupokaiwhenuakitanatahu로, 총 92개의 글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국어로 발음하면 “타우마타와카탕이항아코아우아우오타마테아투리푸카카피키마웅아호로누쿠포카이웨누아키타나타후” 입니다.

이름의 의미를 살펴보면, 이 언덕은 “우리가 모두 함께 축제를 즐기며 이곳에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곳”이라는 뜻입니다.

이러한 이름은 지역의 역사와 문화, 전통을 담아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긴 이름이 사용되면서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편물을 보낼 때에는 주소가 너무 길어서 큰 사이즈의 우편물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이 지명은 줄여서 “Taumata”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 세계에서 가장 긴 지명 *
-! 총 92개의 글자
-! "우리가 모두 함께 축제를 즐기며 이곳에서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곳"이라는 뜻
-! 이름을 줄여서 "Taumata"로 불리기도 함
-! 이를 통해 우편물 등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

*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지명 *
-! 강원도 정선군 북평면 숙암리
-! 안돌이지돌이다래미한숨바우
* 결론 *
- Taumatawhakatangihangaoauauotameteaturipukakapikimaungahoronukupokaiwhenuakitanatahu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 전통을 담아낸 소중한 이름이지만, 불편한 점도 있음
-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름을 줄여서 사용하는 것은 현실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음

뒤로 날 수 있는 유일한 새


벌새

허밍버드(벌새)는 작고 귀여운 새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크기에 비해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유일하게 뒤로 날아갈 수 있는 동물입니다. 이러한 능력은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허밍버드가 뒤로 날아갈 수 있는 이유는 그들의 날개 구조 때문입니다.

허밍버드의 날개는 다른 새와는 다르게 타원형이며, 날개의 표면적 대비 길이가 길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허밍버드가 공기를 빠르게 밀어내고, 역력을 만들어 뒤로 날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허밍버드의 날개 운동도 다른 새와는 다릅니다. 허밍버드는 날개를 빠르게 움직이며, 초당 80번에서 200번까지 날갯짓을 초당 50km의 속도로 날아다닙니다.

이러한 빠른 날갯짓으로 인해 허밍버드는 공기를 빠르게 밀어내고, 역력을 만들어 뒤로 날아갈 수 있습니다.

* 벌새의 능력 *
-! 허밍버드는 유일하게 뒤로 날아갈 수 있는 동물이다.
-! 이는 날개 구조 때문으로, 타원형의 날개와 긴 길이로 인해 공기를 빠르게 밀어내고 역력을 만들어 뒤로 날아갈 수 있다.
-! 또한, 허밍버드는 초당 80번에서 200번까지 날갯짓을 하며, 초당 50km의 속도로 날아다니는 특이한 날개 운동을 한다.
* 결론 *
- 허밍버드의 놀라운 능력은 날개 구조와 날개 운동에서 비롯된다.
- 이러한 특징들은 허밍버드가 다른 새와는 다른 독특한 생태학적 역할을 수행하도록 한다.

디즈니 캐릭터 중 가장 무자비한 기록을 가진 캐릭터


뮬란

디즈니 캐릭터 중 가장 많은 사살 기록을 가진 캐릭터는 누구일까요? 바로 뮬란입니다. 그녀는 훈족 군단 대부분을 처치했습니다.

그렇다면 뮬란은 어떤 캐릭터인가요? 우리는 뮬란을 용감하고 똑똑한 여성 전사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그녀가 최고의 사살 기록을 가진 캐릭터라는 것은 좀 충격적입니다.

어쩌면 디즈니 작가들은 뮬란을 너무 많이 무장시켰을지도 모릅니다. 그녀는 활과 화살, 검과 창, 그리고 수많은 다른 무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그녀가 가진 능력은 단순한 전투 기술을 넘어서며, 그녀는 전략적인 사고력과 뛰어난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보여줍니다.

* 뮬란이 누구인가 *
-! 용감하고 똑똑한 여성 전사
-! 훈족 군단 대부분 처치
-! 전투 기술뿐만 아니라 전략적 사고력과 지도자 역량도 보유
* 결론 *
- 뮬란은 디즈니 캐릭터 중 가장 강력한 전사 중 하나로 평가됨

100년이 된 마리 퀴리의 소지품


마리 퀴리

마리 퀴리의 100년 물건들이 아직 방사능을 띠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적이 있나요?

그녀의 물건들이 아직까지도 방사능을 띠고 있다니 놀라우실 겁니다.

사실 방사능이 언제쯤 사라지는 지를 알면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방사능은 점차적으로 감소하며 사라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그 영향력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녀의 물건들은 이미 100년이 넘어가는 시간이 흘렀는데도 아직까지 방사능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녀가 연구한 것 이상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방사능의 위험성 *
-! 방사능이 감소하여 사라지는 과정
-! 그러나 영향력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음
-! 100년이 지난 소지품에도 방사능이 묻어 있다는 것은 많은 의미를 내포함
* 결론 *
- 마리 퀴리의 물건들이 가진 영향력에 대한 의미
- 방사능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경각심 부각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능력


여왕 엘리자베스 2세
정비사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자동차 정비사로 훈련을 받았습니다.

1945년에 여왕이 19살일 때, 그녀는 영국 여성 자원 대학교에서 자동차 정비사로 훈련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엔진, 기어박스, 브레이크와 같은 자동차 부품들의 구성과 기능을 배웠으며, 실제로 자동차를 수리하고 운전했습니다.

그녀의 자동차 정비사로서의 경험은 그녀의 후계자인 왕자 찰스와 함께 자동차를 타는 취미를 가지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그녀는 1998년에는 랜드로버의 공장을 방문하여 자동차 생산 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여왕 엘리자베스 2세가 자동차 정비사로 훈련을 받았다는 것은 그녀가 얼마나 다재다능하고 열정적인 인물인지를 보여줍니다.

그녀는 자신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그녀의 이러한 업적은 여성들에게 교육과 직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여성들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긍정적인 모델이 되었습니다.

* 엘리자베스 2세 요약 *
-!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1945년에 영국 여성 자원 대학교에서 자동차 정비사로 훈련을 받았다.
-! 그녀는 엔진, 기어박스, 브레이크 등 자동차 부품들의 구성과 기능을 배우며 실제로 자동차를 수리하고 운전했다.
-! 여왕 엘리자베스 2세의 자동차 정비사로서의 경험은 그녀의 후계자인 왕자 찰스와 함께 자동차를 타는 취미를 가지게 만들었다.
-! 그녀는 1998년 랜드로버 공장 방문을 통해 자동차 생산 과정을 살펴보았다.
-! 이러한 업적은 여성들에게 교육과 직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큰 역할을 하였다.
* 결론 *
- 여왕 엘리자베스 2세는 다재다능하고 열정적인 인물로, 자신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준다.
- 그녀의 이러한 모습은 여성들이 자신들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긍정적인 모델이 되었다.

모두가 알아야 할 5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