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재밌고 신기한 여러가지의 미스테리 유사과학 Part 2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사 과학(Pseudoscience)에 대해서 말해보려고 합니다!

저번에 이어 part 2인데요, 오늘도 재밌는 주제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자, 이제 알아볼까요?


버뮤다 삼각지대


버뮤다 삼각지대

버뮤다, 푸에르토리코, 그리고 (가장 대중적인 이야기로는) 플로리다 사이에 위치한 대서양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서 일어난 배와 항공기의 재난과 실종 사건들은 불규칙하게 발생하여, 이 지역에는 불가사의한 자연 현상, 초자연적인 경험, 그리고 외계인과의 상호작용 등의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에서는 배와 항공기의 재난과 실종 사건들이 불규칙하게 발생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야기들은 근거 없는 추측일 수 있습니다. 이 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은 다른 지역에서 일어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사라진 비행기
버뮤다 삼각지대에서 사라진 비행기
* 버뮤다 삼각지대 미스테리 *
-! 1609년부터 현재까지 17척의 배가 사라짐
-! 비행기도 15대가 사라짐
-! 1492년 콜롬버스가 세 척의 배를 이끌고 이 해역을 지날 때 나침반이 고장나더니 이상한 빛이 보였다고 하는 설이 가장 유명함

지구공동설


지구공동설

지구가 완전히 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거나 지각 아래에 빈 공간이 있다는 이론입니다.

이러한 이론은 일부 민간 신화 및 음모론에서 지지되며 지하 생명체의 존재를 시사합니다.

하지만 이 이론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지구 내부에는 매우 높은 압력과 온도로 인해 인간이 살아남기 어렵다는 것이 대부분의 과학자들의 견해입니다.

또한 지구 내부가 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그 안에 어떤 물질이 존재하는지도 의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구공동설은 여전히 매력적인 주제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아직 발견하지 못한 지하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도 있고, 지구 내부에는 우리가 상상하지 못한 신비한 장소들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지구의 중심에 대한 미스터리는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문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내부가 비어 있으려면 지각의 밀도가 상상을 초월하게 높아야 한다고 말하면서,

“지구 내부가 비어있다면 지름의 80%가 비어있는 경우로 상정했을 때 그 두께의 반경의 1/5라고해도 27.6이나 된다.”

철은 7.9, 납은 11.3이며 금속 중에 가장 밀도가 높은 오스뮴은 22.6밖에 되질 않는데, 아무리 지구의 지각이 오스뮴으로 된 지각이더라도 말이 안 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지구공동설의 지구본
지구공동설의 지구본
* 지구공동설 *
-! 지구가 완전히 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이론
-! 일부 민간 신화 및 음모론에서 지지되며 지하 생명체의 존재를 시사

* 논란 *
-! 지구 내부에는 매우 높은 압력과 온도로 인해 인간이 살아남기 어렵다는 과학자들의 견해
-! 지구 내부가 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그 안에 어떤 물질이 존재하는지 의문

* 가능성 *
-! 아직 발견하지 못한 지하 생명체가 존재할 가능성
-! 지구 내부에는 우리가 상상하지 못한 신비한 장소들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름

* 대부분의 과학자들의 견해 *
-! 지구 내부가 비어있으려면 지각의 밀도가 상상을 초월하게 높아야 한다는 주장
-! 지름의 80%가 비어있는 경우로 상정했을 때 그 두께의 반경의 1/5라고해도 27.6이나 됨
-! 지각이 오스뮴으로 된 경우라도 말이 안 된다는 주장

전기중력학


전기중력학

전기중력학은 질량에 대한 전기장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비전통적인 유형의 효과 또는 안티그래비티 추진이라고 주장됩니다.

이 이름은 1920년대에 이 효과를 처음 기술한 토마스 타운젠드 브라운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1921년, 토머스 타운젠드 브라운은 고등학교 시절에 쿨리지 튜브(Coolidge tube) 실험을 하다가 놀라운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양극이 위를 향하도록 저울에 올려놓으면 튜브의 질량이 감소하는 반면, 아래를 향하도록 올려놓으면 질량이 증가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교수님들과 신문 기자들에게 보여주며 전자적으로 중력을 조작할 수 있다고 주장했던 그는 이후 이를 대규모로 발전시켜, 전압이 높은 콘덴서를 만들어내어 작은 밀도의 추진력을 발생시켜 콘덴서가 전원이 켜지면 한 방향으로 점프하는 장치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인생을 이 효과를 개발하고 추진 시스템으로 판매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토마스 타운센드의 장치
토마스 타운센드의 장치

그러나 1990년 미국 공군 연구원 R.L. 탤리, 2003년 NASA 과학자 조나단 캠벨, 그리고 2004년 마틴 타이마르의 연구 결과, 진공 상태에서는 어떠한 추력도 관측되지 않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 전기중력학 *
-! 전기장의 영향으로 발생하는 비전통적인 유형의 효과 또는 안티그래비티 추진
-! 1920년대에 토마스 타운젠드 브라운에 의해 기술됨

* 타운젠드 브라운의 실험 *
-! 1921년, 고등학교 시절 쿨리지 튜브 실험에서 질량 감소/증가 현상 발견
-! 양극이 위/아래를 향하도록 올려놓으면 질량이 감소/증가하는 것을 관찰

* 추진 시스템 개발 *
-! 전자적으로 중력을 조작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대규모로 발전시킴
-! 전압이 높은 콘덴서를 만들어 작은 밀도의 추진력을 발생시켜 콘덴서가 전원이 켜지면 한 방향으로 점프하는 장치 개발

* 연구 결과 및 결론 *
-! 1990년 미국 공군 연구원 R.L. 탤리, 2003년 NASA 과학자 조나단 캠벨, 2004년 마틴 타이마르의 연구 결과, 진공 상태에서는 어떠한 추력도 관측되지 않았음
-! 타운젠드 브라운은 대부분의 인생을 이 효과를 개발하고 추진 시스템으로 판매하기 위해 노력함

자유 에너지


자유 에너지

자유 에너지 기계는 ‘영원한 운동기계’를 상징하는 단어입니다.

이러한 기계들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1, 제2 열역학 법칙을 위반하며, 에너지를 창출하거나 유용한 작업을 추출한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수소 연료 자동차는 수소 연료를 사용하여 운행되는 차량입니다. 수소 연료는 화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여 자동차를 움직입니다.

이때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일부 열에너지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도 에너지는 소모되며, 따라서 영원한 운동기계를 만들 수 없습니다.

수소 연료 자동차
수소 연료 자동차

또 다른 예로, 기름알약은 물을 기름으로 바꾼다는 주장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는 사기입니다. 물과 기름은 서로 다른 물질이며, 화학적으로 변환될 수 없습니다.

기름알약
기름알약
* 가설 *
-! 수소 연료 자동차: 수소 연료를 사용하여 운행되는 차량이지만,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는 과정에서 일부 열에너지가 발생하며, 에너지는 소모된다.
-! 기름알약: 물과 기름은 서로 다른 물질이기 때문에, 물을 기름으로 바꿀 수 없다.
-! 홍청 마법액: 몇 방울의 마법액을 물에 타면 휘발유와 같은 연료로 변할 수 있다는 주장이나, 이는 사기였다.

* 결론 *
-! 영원한 운동기계는 존재하지 않으며, 항상 에너지가 소모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풍수학


풍수학

천문학, 지리학 및 기운의 흐름에 기반한 중국 고대의 신비주의 및 미학 체계입니다.

그 효과에 대한 증거는 일화에 기반하며, 타당한 작용 방법이 부족하여 다른 풍수사들 사이에서 상충되는 조언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풍수학에 대한 다른 학파들의 해석이 존재하게 되었습니다.

비판적인 분석가들은 이를 “풍수학은 항상 단순한 추측에 기반하고 있다”고 묘사합니다.

현대적인 비판은 전통적인 초교파와 현대적인 실제 풍수학 사이를 구분합니다.

천연주의적인 신념으로, 원래는 신사나 무덤을 위한 길조된 거주지를 찾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왜곡되어 ‘촌스러운 미신’으로 변질되었습니다.

풍수학 지도
풍수학 지도

풍수학은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으나, 그것이 유용하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적절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균형잡힌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단순한 우연에 의해 결정되거나, 일상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유일한 해결책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 풍수학 * 
-! 중국 고대의 신비주의 및 미학 체계
-! 천문학, 지리학 및 기운의 흐름을 기반으로 함
-! 일화에 기반한 증거가 있으나, 작용 방법에 대한 타당성 부족으로 상충되는 조언이 나올 수 있음
-! 다른 학파들의 해석이 존재함

* 비판적인 시각 *
-! 비판적인 분석가들은 풍수학이 항상 단순한 추측에 기반하고 있다고 묘사함
-! 전통적인 초교파와 현대적인 실제 풍수학 사이를 구분함
-! 과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으나, 적절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균형잡힌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됨

* 활용 방법 *
-! 풍수학 연구는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과 그것이 우리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됨
-! 적절하게 활용하면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 중 하나임
-! 항상 비판적인 시각을 유지하며, 과학적인 검증과 함께 현실적인 해결책을 찾아야 함

* 결론 *
-! 풍수학은 우리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이지만, 항상 비판적인 시각을 유지하며,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선택해야 함

크라이오닉스


크라이오닉스

임상적으로 죽은 상태에서 매우 낮은 온도(일반적으로 -196도 이하)로 동결하는 것이 미래에 부활이나 재구성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지원하는 제품, 기술 및 신념의 분야입니다.

이러한 신념들은 종종 죽어 가는 세포의 안정화를 위한 아직 알려지지 않은 기술을 보유한 미래의 고도로 발전된 인간 또는 외계 생명체 사회의 존재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는 이러한 동결 후 인간이 부활될 수 있는 증거가 없으며, 미래에 다시 부활이 가능하다는 과학적 근거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라이오닉스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와 연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미래에 부활이 가능하다는 증거를 찾기 위한 노력은 지속되고 있으며, 우리가 아직 알지 못하는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가능성이 열릴 수도 있습니다.

크라이오닉스는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도전을 담은 분야입니다.

우리는 앞으로의 과학 기술 발전과 연구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알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크라이오닉스 냉동인간(캡틴 아메리카)
크라이오닉스 냉동인간(캡틴 아메리카)
* 크라이오닉스 * 
-! 죽은 상태에서 매우 낮은 온도로 동결하는 것을 통해 부활이나 재구성 가능성을 지지하는 분야
-! 미래의 고도로 발전된 인간 또는 외계 생명체 사회의 존재에 달려 있음

* 기술과 신념* 
-! 아직 알려지지 않은 안정화 기술이 필요
-! 현재까지 인간 부활 가능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 없음
-! 그러나 크라이오닉스에 대한 연구와 흥미로운 이야기는 계속됨

* 노력과 가능성* 
-! 미래에 부활 가능성 증거를 찾기 위한 노력 지속 중
-! 앞으로의 기술 발전으로 인해 가능성 열릴 수 있음

* 결론* 
-! 크라이오닉스는 미래에 대한 희망과 도전을 담은 분야
-! 과학 기술 발전과 연구를 통해 더 많은 것을 알아갈 수 있을 것임

유사 과학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