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전세계적으로 신기하고 재밌는 유익한 13가지 일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계적으로 신기하고 재밌는 유익한 일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신기한 분야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특히 그런 분야 중에서 연구 개발 쪽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그럼 알아볼게요!


새로운 알츠하이머 치료약, ‘지금까지 가장 기대감 높은 결과’


새로운 알츠하이머 치료약, '지금까지 가장 기대감 높은 결과'

최근의 임상시험에서 새로운 알츠하이머 치료약이 조기 알츠하이머증 환자들의 인지능력 저하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모노클로널 항체인 레카네맙은 뇌에서 아밀로이드를 제거함으로써 18개월 동안 인지능력 저하율을 27%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경과 전문의인 샤론 코엔 박사는 “아밀로이드는 알츠하이머병 초기에 축적되는 독성 단백질로, 뇌 세포 기능에 직접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것뿐만 아니라 뇌를 더욱 손상시키는 독성 과정의 연쇄작용을 일으키기도 합니다”라고 Medical News Today와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알츠하이머 연구 분야에서 이번 발견은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그러나 레카네맙이 일반 대중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려면 여전히 많은 장애물이 있으며, 이 약이 환자들에게 장기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게다가 알츠하이머증 연구 단체인 알츠하이머 연구 UK는 알츠하이머증의 진행이 더 심한 환자나 다른 유형의 치매 환자들에게도 선택지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약물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가 부작용 등을 포함하여 올해 나중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연구 내용에 대해서는 알츠하이머 연구 UK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 최근 임상시험에서, 새로운 알츠하이머 치료약이 초기 알츠하이머증상을 보이는 환자들의 인지능력 저하를 늦추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결과가 도출됨
- 항체인 Lecanemab은 뇌에서 아밀로이드를 제거함으로써, 18개월간의 치료로 27%의 인지능력 저하 감소를 보였다.
- 신경과 전문의 Sharon Cohen 박사는 Medical News Today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함: "아밀로이드는 알츠하이머 초기에 축적되는 독성 단백질로, 뇌 세포 기능에 직접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것뿐만 아니라 뇌를 더 많은 독성 프로세스로 이끌어내기도 한다."
- 하지만, 이번 알츠하이머증 치료 연구 결과는 역사적인 순간이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Lecanemab을 위해서는 여러 가지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 또한, 알츠하이머증 초기 단계 이외에 진행된 경우나 다른 형태의 치매 환자들을 위한 대안이 필요함
- 이번 약물에 대한 부작용 등 추가적인 자료는 올해 후반에 발표될 예정이며, Alzheimer's Research UK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사이트 : 알츠하이머 연구 UK 웹사이트

직접 상추를 재배해서 파는 마켓


직접 상추를 재배해서 파는 마켓

카이로의 한 슈퍼마켓에서는 포장이 필요 없는 상태로 다양한 종류의 상추를 직접 재배하여 포장 필요성을 줄이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Schaduf라는 이집트 회사는 수경식 냉장고를 설치하여 비료와 영양분이 첨가된 물에서 채소를 재배할 수 있는 무토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고객이 한 개의 식물을 가져가면 가게에서는 다른 것으로 대체합니다.

Schaduf에 따르면, 수경식 냉장고는 전통적인 농업에 비해 90% 더 적은 양의 물을 사용하며, 상추가 운반되지 않기 때문에 가게의 탄소 발자국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다른 슈퍼마켓에도 수경식 냉장고 시스템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 상추를 포장하지 않고 직접 재배하여 포장 필요성 감소
- 수경식 냉장고를 사용하여 비료와 영양분이 첨가된 물에서 채소 재배 가능
- 고객이 한 개의 식물을 가져가면 가게에서는 다른 것으로 대체
- 전통적인 농업에 비해 90% 더 적은 양의 물 사용
- 상추가 운반되지 않기 때문에 가게의 탄소 발자국도 감소
- 다른 슈퍼마켓에도 시스템을 확대하고자 함

비단벌들의 호텔


비단벌들의 호텔

Flying Flowers는 꽃 배송 서비스로 유명한데요, 이번에는 처음으로 벌들을 위한 퇴직처를 만들었습니다. 이곳은 벌들이 살고 꿀을 채취하며, 그들의 존재감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작은 팔걸이 의자에서 쉬며, 설탕물 분수대에서 먹고 아름다운 꽃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미니 TV를 시청하거나 ‘꽃가루 이야기’를 읽을 수도 있습니다.

벌 퇴직처 외에도 Flying Flowers는 비단벌(단일 개체로 살아있는 벌)를 위한 ‘호텔’도 제공합니다. 비단벌은 야생화의 감소로 인해 살 곳을 찾기 어려워하는데, 식물 120배 이상을 수분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분자입니다.

만약 여러분도 자신만의 벌 호텔을 만들고 싶다면 Flying Flowers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벌들을 위한 퇴직처와 호텔 제공
- 벌들이 살고 꿀을 채취하며, 그들의 존재감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음
- 작은 팔걸이 의자에서 쉬며, 설탕물 분수대에서 먹고 아름다운 꽃들을 즐길 수 있음
- 미니 TV를 시청하거나 '꽃가루 이야기'를 읽을 수 있음
- 비단벌(단일 개체로 살아있는 벌)을 위한 호텔 제공
- 야생화의 감소로 인해 살 곳을 찾기 어려워하는 비단벌에게 최적의 수분자 제공
- 식물 120배 이상을 수분할 수 있어서 가장 효율적인 수분자
참고 사이트 : Flying Flowers 웹사이트

암 치료 새로운 백신 개발


암 치료 새로운 백신 개발

바이오엔테크의 창업자인 우구르 샤힌(Uğur Şahin)과 와이프인 올젬 튀레치(Özlem Türeci)는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과학자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들은 이제 암 치료 백신을 개발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샤힌과 튀레치는 mRNA 기술을 이용해 암 면역요법과 백신 개발을 진행하던 중,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서 이 기술을 활용해 빠르고 효과적인 코로나19 백신(Pfizer)을 만들었습니다.

이들은 이제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면서 암 치료 백신을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결과, 튀레치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네, 우리는 암 치료나 환자들의 삶을 바꿀 수 있는 치료법이 우리 손안에 있다고 느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매우 기쁜 소식입니다. 암은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 있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새로운 치료법이 개발된다면, 많은 환자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샤힌과 튀레치의 연구 결과가 성공적으로 이어진다면, 암 치료 백신은 매우 유용한 치료법이 될 것입니다.

- 바이오엔테크의 창업자인 우구르 샤힌과 와이프인 올젬 튀레치가 암 치료 백신 개발에 대한 소식을 밝혔다.
- 이들은 mRNA 기술을 이용해 암 면역요법과 백신 개발을 진행하던 중,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서 코로나19 백신을 만들었다.
- 이번 코로나 백신 개발 경험이 암 치료 백신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2030년까지 암 치료 백신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 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 방법을 제공하여, 그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혹등고래 멸종위기종 목록 제외


혹등고래 멸종위기종 목록 제외

최근 보호 노력 덕분에 멸종 위기에 처해있던 고래 종 중 하나인 혹등고래가 멸종 위기종 목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17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 상업적인 고래사냥으로 인해 혹등고래의 수가 현저히 줄어들었고, 1970년에는 멸종 위기종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그 후 보호 노력으로 혹등고래의 수는 1만 마리에서 8만 4천 마리로 증가하였으며, 국제 자연 보전 연맹(IUCN)의 빨강 목록에 따르면 혹등고래는 이제 ‘관심 최하종’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은 환경 보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들에게 큰 희망과 격려가 됩니다. 우리가 지구 환경을 지속 가능하게 보호하면서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수가 늘어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 17세기부터 20세기 초까지 상업 어로 인해 혹등고래의 수가 크게 감소하였다.
- 1970년, 혹등고래는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되었다.
- 하지만 최근 몇십 년간의 보호 노력으로 혹등고래의 수는 1만5천마리에서 약 8만4천마리로 증가하였다.
- 이에 따라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의 빨강색 목록에서는 혹등고래를 '관심종'으로 지정하였다.
- 최근 발표된 소식: 고래족 중 혹등고래가 멸종위기종 목록에서 제외되었다.
- 수십 년간의 보호 노력 끝에 이루어진 결정이다.
- 멸종위기종으로 지정된 동물들은 그 종의 생태계와 생물다양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 따라서 보호 노력은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 생태계 전체의 건강과 직결된다.
- 혹등고래의 수 증가는 우리가 보호 노력을 통해 지구 생태계를 회복시킬 수 있다는 희소식이라 할 수 있다.

여성 난민들을 위한 온라인 옷 기부


여성 난민들을 위한 온라인 옷 기부

여성 난민들을 위한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 사람들이 옷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Give Your Best는 난민, 망명자, 공공 자금 지원 대상이 아닌 사람들, 불안정한 이민 신분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옷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여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를 만든 솔 에스코바르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인스타그램에서 일다라는 여성과 연락을 맺은 후 이를 통해 일다가 하루에 5.60 파운드만 쓰고 있으며 생리용품도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솔은 도움을 주기 위해 케어 패키지를 보냈고, 동시에 소셜 미디어에서 기부 요청을 게시했습니다. 그 결과 기부 요청에 대한 반응이 너무나도 크게 나타나, 여성들이 받고 싶은 아이템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부 카탈로그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Give Your Best에 대해 더 알아보고 기부 및 쇼핑하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웹사이트를 방문해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참여가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Give Your Best는 난민, 비난민, 공적 자금 지원이 불가능하거나 불안정한 이민 신분을 가진 사람들에게 옷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시키고자 시작되었습니다.
- 기부된 옷들을 카탈로그화하여 무료로 제공하며, 기부자는 브랜드와 개인이 모두 가능합니다.
- Give Your Best의 창립자인 Sol Escobar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Instagram에서 Ilda라는 여성과 연결되었으며, Ilda가 하루에 5.60 파운드로 생활하며 생리 제품을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Sol은 Ilda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케어 패키지를 보내고, 동시에 소셜 미디어를 통해 기부 요청을 게시했습니다. 이에 대한 반응이 매우 크게 나타나 Give Your Best의 아이디어로 이어졌습니다.
- 여성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 기부 카탈로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기부 및 쇼핑 방법은 Give Your Best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이트 : Give Your Best 웹사이트

몰디브 수중 도시 건설


몰디브 수중 도시 건설

말디브에서 세계 최초의 수중 도시가 건설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도시는 2027년까지 완성될 예정이며, 환경을 파괴하지 않으면서도 물 위에서 살 수 있는 새로운 생활 방식을 제시할 것입니다.

이 수중 도시는 2009년 말디브 전 대통령 모하메드 나시드가 코펜하겐에서 열린 UN 기후 변화 회의에 참석한 이후부터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이곳에서 물 위에서 살면서도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 새로운 생활 방식에 대해 배우게 되었고, 그 결과 이번 수중 도시의 디자인과 구현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수중 도시는 뇌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말레의 라군에 위치한 500 에이커 크기의 바닥에 5,000 개의 낮은 건물들과 상점, 식당, 학교, 병원 등이 위치할 예정입니다. 주택 단위는 보행로로 연결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구조로 만들어질 것입니다.

이 도시는 물의 위에서 살면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제공하며, 말디브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삶을 제공할 것입니다. 바다 수위 상승으로 인해 말디브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이러한 새로운 생활 방식은 굉장히 의미 있는 것입니다.

- 2027년까지 완공 예정
- 2009년에 이전 대통령 모하메드 나시드가 유엔 기후 변화 회의에 참석하면서 연구 시작
- 물 위에서 살면서도 환경을 파괴하지 않는 방법을 배움
- 뇌 모양의 도시로 디자인되며, 수중 거주지 5,000개, 상점, 레스토랑, 학교, 병원 등이 들어갈 예정
- 수중 거주지는 도보로 연결되며, 500에이커 크기의 바닷바닥에 고정될 예정
-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도시로 설계되며, 해수면 상승으로 인한 미래의 삶을 보장할 목적으로 건설됨

수천 년 만에 돌아온 유럽 들소


수천 년 만에 돌아온 유럽 들소

수천 년 만에 유럽 바이슨이 다시 영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켄터베리 근처의 고대 숲 지역에 유럽 바이슨 3마리가 소개되었습니다. 이번 실험은 ‘생태계 엔지니어’로 알려진 바이슨이 이 지역의 생물 다양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바이슨이 도움이 되는 습관 중 하나는 서로 다른 높이에서 방목하는 것입니다. 이는 새들의 서식지를 만들어줍니다. 또한 바이슨이 발자국을 내며 땅을 밟고 뒤집는 것은 씨앗을 묻고 물을 저장할 수 있는 ‘욕조’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겨울 털을 제거하기 위해 나무에 마구 긁는 것은 껍질을 벗기며 벌과 나비 같은 저항성 동물들에게 이상적인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바이슨은 현재 1,000 에이커의 지역에서만 활동하며 인간에게 방해받지 않습니다. 이 지역으로 들어가기 전에 과학자들은 식물과 동물 상태를 파악하여 나중에 바이슨의 영향을 추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생태계 회복에 대한 이번 실험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우리는 이를 통해 자연의 생태계가 어떻게 회복될 수 있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슨과 같은 동물들이 어떻게 생태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유럽 바이슨, 수천 년 만에 다시 영국으로 돌아왔다
- 칸터베리 인근 고대 숲에 3마리의 유럽 바이슨이 소개되었다
- 이번 실험은 '생태계 엔지니어'로 알려진 바이슨이 지역 생물 다양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것이다
- 다양한 높이에서 방목함으로써 새들을 위한 서식지를 만드는 것
- 밟고 뒤집음으로써 씨앗을 묻고 물을 저장할 수 있는 '욕조'를 만드는 것
- 겨울털을 제거하기 위해 나무에 비비면서 껍질을 벗기고 벌과 나비와 같은 절지동물들의 서식지를 만드는 것

도로 안전을 위한 아스팔트 아트 확장


도로 안전을 위한 아스팔트 아트 확장

최근 미국에서는 ‘아스팔트 아트’가 도로 안전을 증진시키는 데에 큰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아스팔트 아트란 도로 교차로, 횡단보도, 보도, 교통방해물, 지하도 등에 그려진 화려한 벽화를 말합니다.

미국 캔자스 시티에서는 교통사고가 잦았던 교차로에 아스팔트 아트를 추가하자 차량 속도가 45%나 감소했습니다. 또한, 볼티모어에서는 횡단보도 주변에 색상을 추가하여 보행자에게 우선권을 줄 가능성이 41%나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로마, 헬싱키, 마드리드, 레이캬비크 등 19개 유럽 도시에서도 아스팔트 아트를 도입하려는 계획이 있다고 합니다.

아스팔트 아트는 도로 안전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 공공 공간을 활성화하고 지역 사회를 참여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면에서도 이번 아스팔트 아트 이니셔티브는 승리의 결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 캔자스 시티의 사고 다발 지점에 벽화를 추가하니 속도가 45% 감소함
- 발트리모어에서 트래픽 가로등을 추가하여 운전자들이 보행자에게 우선권을 41% 더 많이 줌
- 유럽 19개 도시에서도 아스팔트 아트를 도입하기로 함
- 안전성을 높이는 것 외에도 공공 공간의 활성화와 지역 사회 참여 촉진에도 도움이 됨

영국의 공중전화 재활용 및 개조


영국의 공중전화 재활용 및 개조

영국의 빨간 전화 박스는 현재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폰의 대대적인 보급으로 인해, 전화 박스는 점차적으로 사용되지 않게 되었지만, BT사의 ‘Adopt a Kiosk’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지자체들이 1파운드에 전화 박스를 인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총 6,600개의 전화 박스가 새로운 용도로 재활용되어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들 전화 박스는 제세공과금을 납부하지 않고도 지자체에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전에 쓰이지 않았던 전화 박스들은 자동제세기, 미니 도서관, 미술관, 커피숍 등으로 변신하여 지역사회에서 새로운 보물로 자리 잡았습니다.

- 모바일 폰의 대규모 성장으로 인해 아이코닉한 빨간 전화 박스들은 대부분 사용되지 않게 되었다.
- 하지만, BT사의 'Adopt a Kiosk' 프로그램을 통해 2008년 이후부터 6,600개의 전화 박스가 판매되어 지방 자치 단체들에게 1파운드에 판매되었다.
- 판매된 전화 박스들은 지역사회의 새로운 보물로 탈바꿈하고 있다.
- 사용 용도로는 제세동기, 미니 역사 박물관, 커피숍, 미니 도서관 등이 있다.
- BT 웹사이트에서는 'Adopt a Kiosk'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는 새로운 활용 방안을 찾을 수 있고, 동시에 아이코닉한 빨간 전화 박스들을 보존할 수 있다.
참고 사이트 : BT 웹사이트

새로운 동물 개체 발견


새로운 동물 개체 발견

지구는 우리가 알고 사랑하는 많은 동물들로 가득차 있지만, 아직 발견되지 않은 동물들도 많습니다. 이번 해에 발견된 종들만 봐도 그 수가 상당합니다.

그 중 하나는 덴마크 서부 오스트레일리아 해안의 해변에서 발견된 스펀지 게(Lamarckdromia beagle)입니다. 이 게는 모피 코트를 입은 것처럼 보입니다.

또한 미국 애플라치안 산맥의 계곡에서 발견된 나나리아 스위프태(Nannaria swiftae)라는 밀리피드도 있습니다. 이 밀리피드를 발견한 연구 책임자인 더럭 박사는 유명한 미국 가수이자 작곡가인 테일러 스위프트 팬이기 때문에 이 밀리피드의 이름을 ‘스위프태’라 지었습니다.

- 우리 행성은 야생동물로 가득차있다. 우리가 알고 사랑하는 동물들도 많지만, 아직 발견되지 않은 동물들도 많다. 이를 증명하는 것이 바로 올해 발견된 종의 수다.
- 그 중 하나는 스펀지 게(Lamarckdromia beagle)이다. 이 동물은 모피 코트를 입은 것처럼 보이며, 최근 서부 호주 덴마크 해변에서 발견되었다.
- 또한 미국 애플라치언 산맥의 계곡에서 발견되는 밀리피드인 Nannaria swiftae도 있다. 이 밀리피드를 발견한 연구 담당자인 데릭 박사는 유명한 미국 가수 겸 작곡가인 테일러 스위프트 팬이기 때문에 'swiftae'라는 이름을 붙였다.
참고 : Discover Wildlife 기사

영국, 남성 친목 커뮤니티 확장


영국, 남성 친목 커뮤니티 확장

남성 셰드는 남성(그리고 때로 여성)들에게 창조, 수리, 제작, 사회적 관계 구축을 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차 한잔 마시며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거나 자신의 차고나 정원 같은 공간과 도구, 장비를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공간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 셰드는 즐거울 뿐만 아니라 고독과 고립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데, 연구에 따르면 77%의 남성들이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과 같은 일상적인 정신 건강 증상을 겪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좋은 소식은 남성 셰드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영국에는 800개 이상의 셰드가 열려 있으며 200개 이상의 셰드가 개발 중입니다.

얼마 전에 우리는 자신의 고향에서 남성 셰드를 설립하고 참여한 경험을 가진 74세의 마이크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는 “커뮤니티, 긍정적인 관계, 기여할 수 있는 것, 자율성과 상호 의존성의 균형은 모두 건강한 정신 건강에 기여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은 셰드 참여의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남성들에게 창조, 수리, 건축, 사회적 관계 형성을 위한 공간 제공
- 차 한 잔 마시며 서로 아이디어를 나누거나, 자신의 창고나 정원 공간에 없는 공구와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
- 외로움과 고립감 완화에 큰 도움
- 연구에 따르면 77%의 남성이 불안, 스트레스, 우울증과 같은 일상적인 정신 건강 증상을 겪기 때문에 더욱 가치있는 공간
- 현재 영국에는 800개 이상의 Shed가 있으며 200개 이상이 개발 중
- Shed를 설립하고 참여하는 74세 Mike의 경험을 들어보면 "커뮤니티, 긍정적인 관계, 기여할 수 있는 것, 자율성과 상호의존성의 균형은 모두 좋은 정신 건강에 기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참고 사이트 : https://restless.co.uk/health/healthy-mind/mike-74-on-the-importance-of-mens-sheds-in-giving-men-purpose-identity-and-friendship/

파워 인플루언서인 롱 보이라는 오리


파워 인플루언서인 롱 보이라는 오리

‘롱 보이(Long Boi)’라는 이름의 오리 이야기입니다. 이 오리는 유럽의 요크 대학교에서 발견된, 굉장히 큰 체격의 오리입니다. 그러나 이 오리는 다른 오리들과는 다르게 외로움을 느꼈습니다.

2018년에 유학생 두 명은 롱 보이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이 오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금은 이 계정에는 1만 9천 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으며, 축구 선수인 피터 크라우치도 롱 보이를 좋아한다는 트윗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인터뷰에서 생물학 전공 3학년인 조이라는 학생은 “우리는 롱 보이가 버려진 애완동물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를 먹이고 사진을 찍으면서 ‘롱 보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처음에는 다른 오리들과 잘 맞지 않아서 외로워 보였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좀 불쌍해졌어요.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롱 보이는 요크 대학교 학생들의 인기 아이콘이 되었고, 다른 오리들과도 잘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요크 대학교 학생들은 롱 보이를 좋아하고, 그가 다른 오리들과 함께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돌봐주고 있습니다. 이제는 롱 보이의 인스타그램에서 그의 활동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 York 대학교에서 'Long Boi'란 이름의 거대한 오리가 새로운 가족을 얻었다.
- 이 오리는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어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 처음에는 다른 오리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외로워 보였지만, 이제는 다른 물새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두 학생이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후 인기 모으기 시작
- Peter Crouch 선수도 Long Boi 팬 중 한 명
- 처음에는 다른 오리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외로워 보였지만, 학생들의 관심으로 새로운 가족을 얻음
참고 : Long Boi 인스타그램

참고문헌 : https://restless.co.uk/

13가지 신기한 일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