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죽기전에 봐야 할 스릴러 영화 TOP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뽑은 스릴러 영화 TOP5입니다!

저는 스릴러 영화 중에서도 귀신이 나오거나 어떤 괴물이 나오는 영화보다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만든 스릴있는 스릴러 영화를 더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그런 영화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알아보겠습니다.

* 주관적인 순위입니다.


5. 셔터 아일랜드(Shutter Island)


셔터 아일랜드 포스터

셔터 아일랜드는 2010년 2월 19일 개봉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감독 마틴 스콜세이지의 작품으로,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입니다.

주요 등장인물은 테디 다니엘스 역을 맡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척 아울 역을 맡은 마크 러팔로, 칼리 박사 역을 맡은 벤 킹슬리, 돌로레스 차날 역을 맡은 미셸 윌리엄스, 레이첼 솔란도 역을 맡은 에밀리 모티머 등이 있습니다.

간략한 영화의 줄거리는 미국 형사인 테디 다니엘스가 범죄자들을 수용하는 정신병원에서 탈출한 여자 살인마의 실종 사건을 조사하는 내용입니다.

그는 셔터 아일랜드라는 외딴 섬에서 이 여자 살인마를 찾으려 하지만, 수사를 진행하면서 충격적인 사실들을 발견하고 혼란이 찾아오고 설상가상 폭풍이 불어 닥쳐 테디와 척은 섬에 고립되게 되고, 그들에게 점점 괴이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셔터 아일랜드는 감독의 엄청난 명성에도 불구하고 대형 시상식에서는 수상하지 못했지만, 평론가와 관객들에게 호평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IMDb에서 8.2/10, Rotten Tomatoes에서 68%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특히 분위기, 연기, 반전 등이 굉장한 찬사를 이끌어 냈습니다.

* 영화소개 *
영화 제목 : 셔터 아일랜드
개봉일 : 2010년 2월 19일
감독 : 마틴 스콜세이지

* 주요 등장인물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마크 러팔로
벤 킹슬리
미셸 윌리엄스
에밀리 모티머

* 평점 *
IMDb : 8.2/10
Rotten Tomatoes : 68%

4. 파이트클럽(Fight Club)


파이트 클럽 포스터

영화 ‘파이트 클럽’은 1999년 10월 15일에 개봉한 미국 영화입니다.

데이비드 핀처(David Fincher) 감독의 작품으로, 척 팔라히오(Chuck Palahniuk)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드라마와 스릴러, 블랙 코미디 등의 장르를 혼합한 작품이며, 다크한 분위기와 예측할 수 없는 전개로 많은 이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은 에드워드 노튼(Edward Norton)브래드 피트(Brad Pitt)입니다. 그 외에도 헬렌 본햄 카터(Helena Bonham Carter)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였습니다.

이 영화의 간략한 줄거리는 주인공인 에드워드 노튼이 만난 타일러 듀든(Tyler Durden)과 함께 파이트 클럽을 창설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타일러 듀든에드워드 노튼의 앞으로 나타나면서 그에게 자신의 철학과 가치관을 전달하며, 에드워드는 그에게 매료되어 가면서 일어나는 스토리입니다.

‘파이트 클럽’은 다수의 수상 내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조명, 편집, 사운드 디자인 등 4개 부문에서 후보에 올랐으며, 2000년 센스 상영작 중 최고 작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IMDB에서는 8.8/10, Rotten Tomatoes에서 79%의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관객들 역시 이 영화를 매우 찬사했습니다.

‘파이트 클럽’은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깊이 있는 내용으로, 다크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 영화소개 *
영화 제목 : 파이트클럽
개봉일 : 1999년 10월 15일
감독 : 데이비드 핀처

* 주요 등장인물 *
에드워드 노튼
브래드 피트
헬렌 본햄 카터

* 평점 *
IMDb : 8.8/10
Rotten Tomatoes : 79%

3.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No Country for Old Men)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포스터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는 2007년 11월 21일에 개봉한 미국의 범죄 스릴러 영화입니다.

코엔 형제가 감독을 맡았으며, 토미 리 존스, 하비에르 바르뎀, 조슈 브롤린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Coen 형제는 이 영화를 제작하기 위해 Cormac McCarthy의 소설을 각색하였습니다. 이 소설은 2005년에 출간되었으며,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한 범죄 스릴러 소설입니다.

그리고 현대 서부의 황량한 풍경과 범죄의 세계를 배경으로, 사냥꾼과 사냥감의 경쟁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 작품은 총 4개의 아카데미 상을 수상하였으며, 다양한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간략한 줄거리는 조슈 브롤린(Llewelyn Moss)가 살인마 하비에르 바르뎀(Anton Chigurh)의 추격을 받으며 돈을 찾아 헤매는 이야기입니다. 이들은 경찰관 토미 리 존스(Ed Tom Bell)과의 추적전에 휘말리게 되고, 결국 혼란스러운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는 아카데미 상을 비롯하여 다양한 상을 수상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평론가들과 관객들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IMDB에서 8.1/10, Rotten Tomatoes에서 93%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인상 깊은 작품 중 하나입니다. Coen 형제의 감독력과 하비에르 바르뎀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추천드립니다.

* 영화소개 *
영화 제목 :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개봉일 : 2007년 11월 21일
감독 : 코엔 형제

* 주요 등장인물 *
조슈 브롤린
하비에르 바르뎀
토미 리 존스

* 평점 *
IMDb : 8.1/10
Rotten Tomatoes : 93%

2. 기생충(Parasite)


기생충 포스터

‘기생충’은 2019년 5월 30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입니다. 감독은 봉준호 감독으로, 이전에도 ‘올드보이’, ‘설국열차’, ‘괴물’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기생충’은 블랙 코미디와 스릴러,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에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의 주요 등장인물은 송강호(기택), 최우식(기우), 이선균(동익), 조여정(연교), 박소담(기정), 이정은(문광), 장혜진(층숙), 박명훈(근세) 등입니다.

영화 ‘기생충’은 서로 다른 두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다큐멘터리와도 같은 작품입니다. 한 가족은 반지하의 허름한 집에서 가난한 생활을 하며, 다른 가족은 고급 주택에서 부유하게 살고 있습니다. 어떠한 계기로 부자집으로 기생을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립니다. 이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일어나며 긴장감과 반전도 함께 전해집니다.

“기생충”은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칸 영화제에서 처음으로 팔름 드 오르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영화가 되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최우수 작품상, 감독상, 원작 시나리오상, 국제 장편영화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IMDb에서는 8.6/10의 평점을 받았으며, Rotten Tomatoes에서는 98%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이 작품은 그 원작 시나리오, 연출, 연기, 사회 비판적인 내용 등 모든 면에서 찬사를 받았습니다.

“기생충”은 어둠과 유머, 사회 비판이 어우러진 걸작이라는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은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서 사회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생각할 거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봉준호 감독의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력이 빛을 발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관객들을 매료시킵니다.

* 영화소개 *
영화 제목 : 기생충
개봉일 : 2019년 5월 30일
감독 : 봉준호

* 주요 등장인물 *
송강호
최우식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

* 평점 *
IMDb : 8.6/10
Rotten Tomatoes : 98%

1. 양들의 침묵(The Silence of the Lambs)


양들의 침묵 포스터

1991년 2월 14일에 미국에서 개봉한 영화 ‘양들의 침묵’은 오랜 시간이 지난 지금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클래식 영화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가 토마스 해리스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만들어졌으며, 조나단 데미 감독의 손으로 제작되었다.

‘양들의 침묵’은 스릴러와 미스터리 장르를 결합한 영화이며, 영화의 주인공인 FBI 수사관 조디 포스터(Clarice Starling)을 비롯하여, 시리얼 킬러인 테드 러바(Buffalo Bill)과 한 명의 식인종자인 앤서니 홉킨스(Dr.Hannibal Lecter) 등이 등장합니다.

이 영화의 간략한 줄거리는 FBI 수사관 클라리스 스타린은 시리얼 킬러 버팔로 빌을 잡기 위해 한니발 렉터로부터 조언을 구합니다. 그러나 한니발 렉터는 그녀에게 본인의 비밀을 알려주기 위해 조건을 제시합니다. 클라리스는 그 조건을 수락하고, 한니발 렉터와 대화를 나누는 동안 버팔로 빌을 잡기 위한 단서를 찾게 됩니다.

‘양들의 침묵’은 아카데미 상에서 5개 부문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IMDB에서는 8.6/10, Rotten Tomatoes에서는 96%의 높은 평점을 받았으며, 관객들 역시 이 영화를 스릴러 장르 영화의 가장 높은 역작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양들의 침묵”은 1991년 아카데미상을 5개나 수상한 작품으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스릴러와 호러 요소를 적절히 섞어낸 작품으로, 영화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히, 여성 감독이 이 작품을 연출하였으며, 여성 주인공이 강한 인상을 냈다는 점에서 당시에는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후 이 작품은 많은 영화나 드라마에 영향을 미치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 영화소개 *
영화 제목 : 양들의 침묵
개봉일 : 1991년 2월 14일
감독 : 조나단 데미

* 주요 등장인물 *
조디 포스터
앤서니 홉킨스

* 평점 *
IMDb : 8.6/10
Rotten Tomatoes : 96%

개인적인 의견


개인적으로 가장 재밌었던 영화는 기생충이지만
양들의 침묵을 1위로 뽑은 이유는 1991년 개봉작으로 30년이 지난 작품임에도
현대 범죄 스릴러에서도 참고를 할 정도로 굉장한 역작이고
특히나 범죄, 추리, 프로파일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무조건 봐야하는 작품이라고 생각이 들어서 1위로 뽑았습니다.

위에 소개 시켜드린 5편은 제가 인생에서 가장 재밌게 봤던 스릴러 5편입니다.
여러분 대부분은 다 보셨겠지만, 안 보신 영화가 있다면!
* 강력추천 * 입니다.

시간 내셔서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뽑은 스릴러

Leave a Comment